작가소개
충북 청주에서 태어나 도자기 공예를 공부했습니다. 그림책이 가지는 형태와 제작에 관심이 많아 독립출판사 윤에디션을 꾸리고 있으며, 매년 볼로냐 아동도서전에서 새로운 더미북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주요 작품으로 『똥자루 굴러간다』, 『아이스크림 똥』, 『엄마의 선물』, 『친구에게』, 『빛을 비추면』 등이 있습니다.
작가소개
서울대학교에서 서양화를 전공하였고 “우리는 그림책가족” 김윤정, 최덕규 순천전과 ‘뻔뻔한 가족전ʼ등을 열며 전시와 공연 등 적극적인 소통을 하고 있습니다.
작품으로 만화책 『여름이네 육아 일기』, 『아버지 돌아오다』와 그림책 『헤엄치는 집』, 『나는 괴물이다』, 『우리 집에 배추흰나비가 살아요』가 있고 『여름이네 병아리부화일기』로 창비좋은어린이책 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작가소개
1965년 충남 서천에서 태어나 홍익대학교에서 동양화를 공부했습니다. 우리 옛 그림의 맛이 살아있는 그림을 그리기 위해 노력하는 조혜란 선생님은, 어린이들이 즐겁게 보면서 세상을 새롭게 알아 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좋은 그림책을 꾸준히 만들고 싶다고 합니다.
그동안 쓰고 그린 책으로는 『노랑이들』 『상추씨』 『참새』 『노야네 목장은 맨날 바빠!』 『박씨전』 『상추씨』 「할머니, 어디 가요?」시리즈가 있고 그림만 그린 그림책으로는 『똥벼락』 『사물놀이』 등이 있습니다.
작가소개
대학에서 시각디자인을 전공하였으며 10여 년간 디자이너로 근무하였습니다. 그림책 작가 양성프로그램인 상상마당 볼로냐 워크샵을 수료하였습니다.
작품으로는 『똑같아요』, 『재미있게 먹는 법』, 『드로잉 탐정단 - 도서관 책 도둑을 잡아라!』, 『우리 집에 외계인이 있어요』, 『유기견 영남이』 등이 있습니다.
작가소개
대학 졸업 후 영국 킹스턴 대학 온라인 교육 과정을 수료하였으며 그림책 『떼루떼루』로 2015년 볼로냐 도서전에서 라가치 상(뉴호라이즌 부문)을 수상하였습니다.
『어처구니 이야기』로 2005 비룡소 황금도깨비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망태 할아버지가 온다』로 2007년 볼로냐 국제 어린이 도서전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로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작품으로는 『피노키오는 왜 엄펑소니를 꿀꺽했을까?』 『진짜엄마 진짜아빠』 『안녕! 외계인』등이 있습니다.
작가소개
홍익대학교에서 회화를, 파리국립8대학에서 조형예술을 전공하였습니다. 회화작가로 여러 차례의 개인전과 다수의 전시 참가하였으며, 일러스트레이션과 그림책 작업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지은 그림책으로는 『호텔파라다이스』,『콤비COMBI』, 『레스토랑 SAL』, 『내가 기르던 떡붕이』, 『무대는 언제나 두근두근』 등이 있습니다. 소년한국 우수 일러스트레이션 특별상, 한국어린이도서 일러스트 특별상 수상하였습니다.
3회 연속 BIB블라티슬라바 국제 일러스트비엔날레의 한국대표그림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그림책『콤비COMBI』의 원화가 2018 광주비엔날레 참가작으로 선정되었다.